✨언리드북은 구독형 지식 완성 프로그램입니다
책꽂이에 보면 사놓고 읽지 않은 책들이 수두룩하진 않나요?
'읽어야지' 생각만 한 각종 지식 교양글의 링크가 내 카톡방에 가득하지 않나요?
우리는 우리가 늘 필요하다고 말하지만 ‘읽지 않은' 그 지식들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 혼자 읽기 어려워서, 혹은 바쁘다는 핑계로 미뤄둔 지식과 교양을 함께 배워 나가려고 해요.
‘언리드북’은 구독형 지식 완성 프로그램입니다.
✨이 서비스를 시작한 우리의 마음은 이래요
온라인 속에 흩어져 있는 지식을 모으고, 단단하게 묶으려고 해요.
그 과정에는 ‘전문성’도 있고요, ‘재미’도 있고, ‘만남’도 있어요.
✔ ‘전문성’ 오랫동안, 그리고 단단하게 공부한 지식 전문가들이 함께 합니다.
✔ ‘재미’ 역사, 철학, 문학을 전공했지만 우리는 아직도 세상에 모르는 것들 투성이입니다. 알고 있는 것도 많지만, 모르는 것도 여전히 많은 우리가 우당탕탕 배우고 이야기하는 과정을 생생한 콘텐츠로 느껴보세요.
✔ ‘만남’ 지식소비자(독자)와 지식 생산자(저자 혹은 전문가)의 만남을 형성합니다.
먼지 쌓인 채 방치되어 있던 책과 지식을 언리드북과 다시 펼쳐보세요!
🙋🏻♀언리드북은 이래요.
천천히, 쉽게 지식과 교양을 쌓을 수 있어요.
그러니까, 이렇게요.
- 혼자는 읽기 힘들었던 책, 알기 어려운 지식을 한 장으로 정리해 줄게요.
- 더불어 깊이 있는 지식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가 쓴 글, 심화 콘텐츠를 제공해 줄 거예요.
- 그 지식을 잘 아는 사람을 초대해 이야기도 나눠볼 거예요. 그 사람은 책의 저자나 편집자일 수도 있고, 연구자 혹은 마케터일 수도 있어요. 이건 더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오디오로 제공할게요!
- 정기,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온∙오프라인 모임의 할인혜택도 제공해요. 궁금했던, 더 알고 싶은 주제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눠봐요.
✨언리드북을 만드는 우리들
🍔오컴
철학과 환경생태공학을 전공했, 지만 공부는 별로 안 했습니다. 사업을 했거든요. 처음으로 만든 서비스가 꽤 잘 나갔, 지만 엑싯(이라 쓰고 '도망'이라 읽는) 했습니다. 서비스의 성장과 함께 멘탈도 함께 터졌거든요. 이후에 두 번 더 사업을 했고, 지금은 지식 콘텐츠 분야를 다루는 IT 스타트업의 프로덕트 리드로 활동 중입니다. 어쩌다 보니 책도 세 권 썼고, 일 벌이기를 좋아합니다.
🍜브로커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한 것으로도 모자라, 대학원에서까지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사람들과 나누고자 또래 연구자들과 ‘만인만색연구자네트워크’라는 모임을 만들었고, 그곳에서 <역사공작단>이라는 팟캐스트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박사논문을 준비하던 중 역사로 돈을 벌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인문학 콘텐츠를 생산하는 ‘스타트업’을 창업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여러 대학을 전전하며 시간강사로 돈도 벌고, 제 이름의 유튜브 채널 <역발놈 김재원>을 운영하며 ‘지식중개사’로서의 소임을 다하는 중입니다. 저서로는 《4.19혁명을 묻는 십대에서》가 있으며, 공저로 《한뼘한국사》 《만인만색 역사공작단》 《쉽게 읽는 서울사 : 현대편》 등이 있습니다.
🥨조제
문예창작과 나와서 출판 마케터를 7년동안 했지 뭡니까. 어쩌다 스타트업으로 ‘스’며들었는데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아마 계속 할 것 같아요, 어떡해…🙈) 영상 콘텐츠 스튜디오에서 PM을 하고, 출판 프로젝트도 운영하는 마케터입니다. 사실 누군가 벌인 일들을 수습하는 잡부에 가깝습니다.
🎟 언리드북 멤버십은요.
1개월, 3개월, 연간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매달 커피 한 잔도 안 되는 가격으로 인문과 교양 가득한 삶을 되찾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