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읽지 못한 지식과 교양에 대해 말하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읽지 못한 지식과 교양에 대해 말하는 공간’입니다.

✨언리드북은 구독형 지식 완성 프로그램입니다

책꽂이에 보면 사놓고 읽지 않은 책들이 수두룩하진 않나요?
'읽어야지' 생각만 한 각종 지식 교양글의 링크가 내 카톡방에 가득하지 않나요?

우리는 우리가 늘 필요하다고 말하지만 ‘읽지 않은' 그 지식들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 혼자 읽기 어려워서, 혹은 바쁘다는 핑계로 미뤄둔 지식과 교양을 함께 배워 나가려고 해요.

‘언리드북’은 구독형 지식 완성 프로그램입니다.


✨이 서비스를 시작한 우리의 마음은 이래요

온라인 속에 흩어져 있는 지식을 모으고, 단단하게 묶으려고 해요.
그 과정에는 ‘전문성’도 있고요, ‘재미’도 있고, ‘만남’도 있어요.

‘전문성’ 오랫동안, 그리고 단단하게 공부한 지식 전문가들이 함께 합니다.

‘재미’ 역사, 철학, 문학을 전공했지만 우리는 아직도 세상에 모르는 것들 투성이입니다. 알고 있는 것도 많지만, 모르는 것도 여전히 많은 우리가 우당탕탕 배우고 이야기하는 과정을 생생한 콘텐츠로 느껴보세요.

‘만남’ 지식소비자(독자)와 지식 생산자(저자 혹은 전문가)의 만남을 형성합니다.

먼지 쌓인 채 방치되어 있던 책과 지식을 언리드북과 다시 펼쳐보세요!


🙋🏻‍♀언리드북은 이래요.

천천히, 쉽게 지식과 교양을 쌓을 수 있어요.
그러니까, 이렇게요.

  • 혼자는 읽기 힘들었던 책, 알기 어려운 지식을 한 장으로 정리해 줄게요.
  • 더불어 깊이 있는 지식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가 쓴 글, 심화 콘텐츠를 제공해 줄 거예요.
  • 그 지식을 잘 아는 사람을 초대해 이야기도 나눠볼 거예요. 그 사람은 책의 저자나 편집자일 수도 있고, 연구자 혹은 마케터일 수도 있어요. 이건 더 편하게 들을 수 있도록 오디오로 제공할게요!
  • 정기, 비정기적으로 열리는 온∙오프라인 모임의 할인혜택도 제공해요. 궁금했던, 더 알고 싶은 주제로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눠봐요.

✨언리드북을 만드는 우리들

🍔오컴

철학과 환경생태공학을 전공했, 지만 공부는 별로 안 했습니다. 사업을 했거든요. 처음으로 만든 서비스가 꽤 잘 나갔, 지만 엑싯(이라 쓰고 '도망'이라 읽는) 했습니다. 서비스의 성장과 함께 멘탈도 함께 터졌거든요. 이후에 두 번 더 사업을 했고, 지금은 지식 콘텐츠 분야를 다루는 IT 스타트업의 프로덕트 리드로 활동 중입니다. 책도 한 권 썼고, 일 벌리기를 좋아합니다.

🍜브로커

대학에서 역사를 공부한 것으로도 모자라, 대학원에서까지 역사를 공부했습니다. 공부한 내용을 사람들과 나누고자 또래 연구자들과 ‘만인만색연구자네트워크’라는 모임을 만들었고, 그곳에서 <역사공작단>이라는 팟캐스트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박사논문을 준비하던 중 역사로 돈을 벌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인문학 콘텐츠를 생산하는 ‘스타트업’을 창업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여러 대학을 전전하며 시간강사로 돈도 벌고, 제 이름의 유튜브 채널 <역발놈 김재원>을 운영하며 ‘지식중개사’로서의 소임을 다하는 중입니다. 저서로는 《4.19혁명을 묻는 십대에서》가 있으며, 공저로 《한뼘한국사》 《만인만색 역사공작단》 《쉽게 읽는 서울사 : 현대편》 등이 있습니다.

🥨조제

문예창작과 나와서 출판 마케터를 7년동안 했지 뭡니까. 어쩌다 스타트업으로 ‘스’며들었는데 헤어 나오지 못하고 있습니다.(아마 계속 할 것 같아요, 어떡해…🙈) 영상 콘텐츠 스튜디오에서 PM을 하고, 출판 프로젝트도 운영하는 마케터입니다. 사실 누군가 벌린 일들을 수습하는 잡부에 가깝습니다.


🎟 언리드북 멤버십은요.

1개월, 3개월, 연간으로 함께 할 수 있어요. 매달 커피 한 잔도 안 되는 가격으로 인문과 교양 가득한 삶을 되찾아 보세요!

대화에 참여하세요